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화순군, ‘힐링푸드페스티벌’ 손님맞이에 총력전
상태바
화순군, ‘힐링푸드페스티벌’ 손님맞이에 총력전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3.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해요’ 범군민 실천운동 실시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화순군은 오는 5월16~19일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3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손님맞이 ‘함께해요’ 범군민 참여운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손님맞이 ‘함께해요’운동은 화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줘 다시 찾고 싶은 아름다운 관광화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것.

이를 위해 군은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 업소‘청결․친절․질서운동’추진, 손님맞이 ‘군민 선진의식 함양’ 등 3대 분야 20개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부군수를 총괄반장으로 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군은 도로변 꽃길조성, 시가지 공한지 꽃밭조성, 주요 진입도로 꽃탑 설치, 불법광고물 및 노상적치물 정비, 공중화장실 일제정비, 축제장 주변 환경정비 등 아름답고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업소‘청결․친절․질서 운동’추진은 음식․숙박업소 ‘가격표’ 게시하기, 위생모․앞치마․세팅지 깔기, 업소 내․외부 환경개선, 전통식당 음식점 청결운동 추진과 함께 대표자 및 종사원에 대한 위생․친절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실천결의대회 개최를 통해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또한 군민 선진의식함양과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는 교통질서 지키지, 먼저 인사하기, 관광객 친절히 안내하기, 선진의식 함양 특강 등 다양한 실천운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김연태 부군수는 “화순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친절한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은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는 것 외에도 화순군민의 문화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축제’…겨울 사르르 녹이며 ‘봄·봄·봄’

여수시,'맛 멋 얼 체험' 관광열차 운행

전남도, 문화재 돌봄사업에 12억 투입

고창복분자연구소, 신제품 베리쥬스 개발

곡성 대신정보화마을서 달콤한'딸기수확 체험'

경북도,'초등생용 학습여행 워크북'제작 무료배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