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이집트 신비로운 빛 축제 ‘아부심벨’
상태바
이집트 신비로운 빛 축제 ‘아부심벨’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2.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부심벨 대신전 입구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이집트의 신비로운 빛의 향연 ‘아부심벨 축제’가 오는 2월 22일 열린다.

이집트의 대표적인 축제인 이 축제는 매년 2월 22일과 10월 22일 두 번 열리며, 신비로운 장면을 보기 위해 축제 당일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은 이른 새벽부터 장사진을 이룬다.

아부심벨 신전은 약 3,000년 전에 지어진 거대한 규모이자 암굴 형태의 절대 권력을 지녔던 람세스 2세의 거대한 위력을 느낄 수 있는 이집트의 대표적인 신전으로, 이날 방문하면 경이로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신전 내부는 항상 어두우나 2월 22일과 10월 22일에 햇살이 신전의 벽을 밝히기 시작하다가 아문신과 람세스 2세, 라, 호라크티신의 조각상 등 신전 제일 깊숙한 곳까지 빛이 스며든다. 죽음의 신인 프타는 일년 내내 빛이 비치지 않아 더욱 신비함을 느낄 수 있다.

아부심벨의 이 경이로운 장관은 약 20분간 지속되며, 길게 늘어선 수많은 관광객들은 탄성에 젖는다. 이는 뛰어난 건축 기술과 상상력을 동원해 태양과 신전을 연결하려 했던 고대 이집트인들의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부심벨 신전과 누비안 인

해돋이 전후로 열리는 여러 민속 공연과 문화 체험 행사도 놓치기 아까운 볼거리이다. 남녀노소 어우러져 민속 노래를 부르고 알록달록한 원형의 큰 보자기를 돌리는 수피 댄스가 관광객과 어울려 장관을 만들어 낸다.

한편, 아부심벨 신전은 람세스 2세의 생일인 2월 21일 대관식일인 10월 21일 빛이 들어오게끔 설계됐다. 하지만 아스완 하이댐의 건설로 수몰될 위기에 처하자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해 현재의 위치로 이전한 후 하루씩 일정이 늦춰져서 2월 22일, 10월 22일이 되는 등 흥미로운 이야기도 전해져 온다.

태양의 나라, 이집트에서 특별한 일출을 보고 싶다면 오는 2월 22일 아부심벨 축제에 참여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자. www.myegypt.or.kr

☞ 서천 9경 구경 후 스탬프 받고 특산품 챙기자!

☞ 서부 역사박물관 ‘버지니아 시티’로 GO!

“가평서 설 연휴 녹색기운 충전해볼까?”

고양시 한류월드에 '케이 팝 공연장' 건립

여수시,오동도 모형거북선 새로 제작

프린세스 크루즈,일본 일주 크루즈 특별 세일 행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