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판타스틱 등불의 향연 ‘타이완 등불축제’
상태바
판타스틱 등불의 향연 ‘타이완 등불축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1.1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24일 타이완 신주에서 열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화려한 등불로 밤하늘을 수놓는 ‘타이완 등불 축제’가 오는 2월 24일부터 3월 10일까지 보름 간 타이완 과학의 중심지 신주현(新竹縣) 주베이 시(竹北市)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24회째인 ‘2013타이완 등불축제’는 교통부 관광국에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매년 정월대보름 경 전국의 한 지역을 선정해 열리고 있다.

해마다 그 해의 십이지신 형상을 본떠 만든 거대한 주등(主燈)을 중심으로 각종 테마별로 다양한 부등(副燈)이 전시돼 관광객의 시선을 잡아당긴다.

특히 개막 당일에는 국내외의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펼쳐져,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미국 디스커버리가 ‘Fantastic Festivals of the World’프로그램을 통해 타이완 등불축제를 세계 최고의 축제라고 칭찬했을 만큼, 축제는 화려하고 다양한 볼거리로 넘친다.

올해 축제 주등 명은 ‘등교기성(騰蛟起盛)’. 높이 비상하는 교룡의 이미지를 통해 국가 및 사회가 나날이 발전하기를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다.

▲2013년 주등

낮에는 위용 있게 우뚝 선 모습과 비범한 기세의 경관 예술 조형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밤에는 살아 움직이는 듯한 화려한 모습의 등(燈)조형으로 탈바꿈한다.

음력 1월 15일 원소절(元宵節/정월대보름)은 신년행사의 막바지로, 타이완에서는 작은 설이라고도 불린다. 이 때 타이완 각지에서는 2013타이완 등불축제 뿐만 아니라 핑시의 천등, 타이동 짜한딴, 타이난 엔슈이 펑파오, 타이베이 등불축제, 사당의 전통 제례의식과 같은 지방 특색의 전통 대보름 축제가 펼쳐진다.

타이완관광청 관계자는 “2013타이완 등불축제 기간에 타이완 현지 원소절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여행객에게 소형연등과 기념품을 증정한다”며 “특히 신주에서 열리는 타이완 등불축제 현장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는 신주(新竹)선물세트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축제 장소 : 타이완 신주현(新竹縣) 주베이 시(竹北市) 고속철특별지정구
축제 기간 : 2/24-3/10
교통 : 고속철을 타고 신주(新竹)고속철역에서 하차
일반 기차를 타고 류자(六家) 기차역에서 하차. 하차 후 등축제 개최지로 바로 연결
문의 : 상세문의
http://www.taiwan.net.tw/2013TaiwanLantern/Default.aspx?lang=4

☞ 사누키우동의 본고장에 가다

☞천국으로의 질주? '세이셸 에코마라톤대회' 개최

☞ 고혹적인 알프스의 유혹

☞ 겨울이 아름다운 도시, 중국 하얼빈 ‘빙설제’

☞ 겨울놀이 종합선물세트 ‘자라섬씽씽겨울축제’ 팡파르~

☞ 겨울축제 백미 '빙등제' 하얼빈 vs 용경협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