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울산시, 농어촌육성자금 총 50억 원 융자
상태바
울산시, 농어촌육성자금 총 50억 원 융자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1.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울산시는 2013년도 농어촌육성자금으로 총 50억 원이 융자 지원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FTA에 대응한 농업 경쟁력 제고와 농어업인의 소득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도 울산시 농어촌육성자금 융자계획’을 3일 공고했다.

공고에 따르면 융자 신청은 오는 7일부터 2월 7일까지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갖춰 사업장 소재지 읍면 사무소 및 동주민자치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융자 대상은 울산시 관내 농어업인, 농업관련 법인, 생산자 단체·조직 및 공동사업장 등으로 농어업의 소득개발을 위한 사업, 지역특화품목 육성을 위한 사업, 친환경 농업육성 지원 사업, 농․수산물 유통 안정을 위한 사업, 수출 작목 개발 육성사업 등을 위한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 용도로 융자 지원된다.

융자 한도는 농어업인은 7000만 원까지, 공동사업장은 1억 5000만 원까지, 법인체·생산자 단체 조직은 5억 원까지이다.

융자 조건은 시설자금은 2년 거치 4년 균등 분할상환, 운영자금은 3년 거치 일시상환으로 변동금리가 적용되지만 울산시가 농어촌육성기금을 통해 연 6.5%의 이자차액을 보전해 주기 때문에 농어업들의 이자 부담이 가벼워진다.

대상자는 읍·면·동 자체 심의 추천으로 오는 2월 말까지 구·군 농업·농촌·식품산업정책 심의회 심의 선정 및 구청장·군수 추천을 거쳐 3월 말에 울산시 농어업·농어촌·식품산업정책 및 농어촌육성기금운용심의회 심의 의결로 확정된다.

융자는 오는 4월 1일부터 2014년 3월 31일까지 1년간 이뤄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www.ulsan.go.kr)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울산시 농축산과, 구·군 해당부서 및 농협은행 울산영업부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인 관광버스 美 오리건주서 추락 9명 사망

경북도,울릉도에 역사문화 테마 관광지 조성

베니키아, 서비스 품질 우수 호텔 시상

유명 역술가에게 '싸이 내년 운세' 물어더니 '헉!'

싱가포르 여행하며 문화 체험에 수료증까지!

☞ 일본 여행 매니아가 다시 찾는 ‘미에’

불황 속 저가 휴양지 여행상품 인기!

태국·미얀마·라오스를 한번에 떠나자!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