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8 19:36 (화)
공주 ‘계룡산 벚꽃 문화 페스티벌’으로 벚꽃낭만 즐기고 봄추억 찰칵!
상태바
공주 ‘계룡산 벚꽃 문화 페스티벌’으로 벚꽃낭만 즐기고 봄추억 찰칵!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4.03.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개막, 4월 7일까지 11일간 펼쳐져
계룡산 동학사 벚꽃 /사진-공주시
계룡산 동학사 벚꽃 /사진-공주시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벚꽃낭만 즐기고 벚꽃인생샷 남기고 싶다면 중부권 최대 벚꽃 군락지인 공주 계룡산으로 가보자.

벚꽃 개화에 맞춰 ‘계룡산 벚꽃 문화 페스티벌’이 오는 28일 개막, 4월 7일까지 11일간 계룡산 동학사 일원에서 펼쳐진다. 

개막식은 28일 오후 2시 학봉리1구 마을회관 옆 야외무대에서 개최되며 축제 기간 버스킹 문화공연과 공주 특산물 전시회, 계룡산 철화 분청사기 전시회, 벼룩시장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시는 상춘객과 등산객 등 많은 인파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축제 마지막 날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행락질서 유지를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계룡산 동학사 벚꽃
계룡산 동학사 벚꽃

특히, 공주경찰서, 공주소방서 등 관계기관 및 단체와 함께 도로변 노점 정비와 교통질서 유지를 통해 민원 발생 요인을 제거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통제, 쾌적한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울일 방침이다.

소찬섭 공주시 관광과장은 “계룡산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벚꽃 개화 시기를 고려해 오는 28일부터 축제가 본격 시작된다"며 "벚꽃이 본격적으로 개화하면 동학사 일원을 찾는 상춘객들이 크게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민과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은 물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