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단양군, 해외 관광객 유치 홍보영상 제작!
상태바
단양군, 해외 관광객 유치 홍보영상 제작!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3.16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주관 ‘지역 연계 해외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 선정
외국인 인플루언서 단양 시티투어 모습.[사진=단양군]
외국인 인플루언서 단양 시티투어 모습.[사진=단양군]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충북 단양군이 ‘세계 내륙관광 1번지’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해 지역 관광 발전 지수 1등급에 선정된 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 ‘지역 연계 해외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사업은 전국 기초지자체 중 6개 지역을 선정하는 것으로, 사업 규모는 4천만 원이며 전액 국비로 편성된다.

군은 문체부 산하의 해외문화홍보원과 협업해 다채로운 주제의 홍보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콘텐츠는 지역별 인물, 축제, 산업, 관광, 문화 등 지역의 특색을 담은 3⁓5분 정도 영상 6편과 10분 내외 통합본 1편을 더해 총 7편을 제작h할 예정이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언어로 번역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지자체의 SNS 게재되고 각종 자체 행사에 사용됨은 물론 해외홍보문화원에서도 코리아넷 등을 활용해 외국인 대상으로 폭넓은 홍보에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도 ‘관광 단양’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세계 내륙관광 1번지’로의 도약을 시작하게 됐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단양군은 올해 2월에는 충북도 주관 ‘충북 일단 살아보기(단양 일주일 살기)’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사업비 4천만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로써 군은 올해 들어 벌써 8천만 원의 관광 사업비를 확보해 대표 관광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