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30 19:08 (목)
전주 디저트 5종 맛보러 ‘전주한입’ 팝업스토어로 오세요!
상태바
전주 디저트 5종 맛보러 ‘전주한입’ 팝업스토어로 오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3.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식창의센터, 16일 한옥마을 우리놀이터 마루달 야외마당서 운영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전주시와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전주 맛을 오롯이 담아낸 디저트 5종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오는 16일 전주한옥마을 우리놀이터 마루달 야외마당에서 진행한다.

‘전주, 한입에 먹다!’를 주제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주의 대표 디저트 먹거리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2월 진행된 전주한입 공모전에 선정 디저트 5종을 공식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5종의 디저트는 △ MZ쿠키세트(달과 기와) △ 젤리설기(향담시루) △전주 쌀푸딩(워커비) △ 한미모 샌드위치(데이브제과점) △ 감말랭 양갱(PNB) 등으로 각 업체의 대표 디저트들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전당은 단순히 디저트를 즐기는 공간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전주의 문화를 맛보는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관광객이 많은 주말의 전주한옥마을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전주한입 디저트 5종을 알리기 위한 전략적인 마케팅이다”며 “전주의 먹거리 관광 기념품이 점차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아지는 날이 하루빨리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당은 지난 2월부터 선정된 디저트 5종의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상품 완성도를 높이는 등 내실을 기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홍보와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전주의 대표 축제에 참가하는 등 전주의 대표 먹거리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