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및 민복진미술관, ‘2024년 박물관 및 미술관 주간 대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및 민복진미술관, ‘2024년 박물관 및 미술관 주간 대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3.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및 민복진미술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관한 ‘2024년 박물관 및 미술관 주간 대표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문체부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에서 대국민 문화 향유 기회 증진을 위해 박물관과 미술관 주간에 운영되는 대표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교육과 연구를 위한 박물관’을 주제로 신규 프로그램을 공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한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미술관인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및 민복진미술관’이 ‘미술관을 소요하다, 예술가를 기억하는 방법’을 주제로 소장품과 연계한 전시,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이번 공모에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의 상설전 연계 어린이 대상 교육을 마련했으며 ‘민복진미술관’은 상설전과 기획전에서 각각 영상작품, 촉각 작품 전시 그리고 공동 수급기관인 ‘전시 공간 리플렛’에서는 아티스트 토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양주시는 문체부 ‘로컬 100선’에 선정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을 필두로 지역 특화 문화 브랜드 창출을 통한 관내 장흥 지역 활성 등 문화가 지역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