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에스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탄소제로 여행'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발간
상태바
에스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탄소제로 여행'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발간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3.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2천여 곳에 배포 … 주요서점 5곳에 전자책(e-book) 무료 제공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에스알(SR)은 수도권매립지공사(사장 송병억)와 ‘탄소중립’을 소재로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구독과 좋아요, 탄소제로 여행을 공동 발간했다.

이번 어린이 환경교육도서는 기후위기 시대에 자라는 아이들에게 ‘탄소중립’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해 7월부터 양 기관이 협업을 시작해 전문가 자문단 구성에 이어 작가 공개모집을 거친 후 현직 초등교사인 심정은 향산초 교사가 집필을 맡아 제작했다.

탄소중립을 실현한 ‘2030년 미래’를 배경으로 대한민국·몽골·독일 출신의 아이들이 청소년 영상제작자(크리에이터) 대회에 참가해 탄소중립을 주제로 브이로그(V-log)를 제작하는 이야기로 구성했다.

이번 도서는 5일(화)부터 서울 및 수도권 소재 초등학교 2,117곳에 책자와 전문을 담은 그림파일(PDF)을 순차적으로 제공하고, 교보문고 등 주요 서점 5곳과 기관 누리집(srail.or.kr, slc.or.kr)에 전자책(e-book) 형태로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도서 발간을 통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탄소중립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하고, 나아가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교통수단인 철도 이용 확대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