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2 21:57 (금)
숙박·체험비 지원받아 서산에서 일주일 살아봐요!
상태바
숙박·체험비 지원받아 서산에서 일주일 살아봐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3.0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2024년 서산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참가팀 모집
 해미읍성 야경/사진-서산시
 해미읍성 야경/사진-서산시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충남 서산시가 오는 15일까지 ‘2024년 서산에서 일주일 살아보기’에 참가할 75팀을 모집한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체류형 관광을 지원해 지역 관광산업과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된 팀은 최소 2박에서 최대 6박까지 시에 머무는 동안 ▲숙박비(팀별 1박에 6만 원 이내) ▲체험비 ▲여행자보험비(1인당 1만 원 이내) ▲식비(1인당 1일 8천 원 이내)가 지원된다.

특히 시는 지난해 대비 1인 최대 지원 식비를 2만 4천 원에서 5만 6천 원으로 증액하고 여행자보험을 신규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총 75팀으로 시는 여행계획서의 충실성, 서산 홍보 방법의 구체성 등을 고려해 참가팀을 선정하고 여행 작가, 블로거, 유튜버 등 홍보에 유능한 참가자를 우대 선정한다.

참가 신청은 서산시 외 거주지를 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 참여자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한 만 18세 미만의 자녀도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팀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서산시 관내를 자유롭게 여행하며 서산관광 스탬프투어에 참여하고 후기 작성 기준에 따라 자신의 SNS에 여행 후기를 게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서와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용 전화로 문의하면 되고 신청은 전자우편(plan@swingcom.co.kr)으로 하면 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관광을 넘어 서산 지역에 체류하며 일상과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서산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프로그램에 총 286팀 중 66팀이 선정돼 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