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동두천시, 올해 첫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올해 첫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2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 2024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참석 모습(사진제공=동두천시청)
박형덕 동두천시장 2024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참석 모습(사진제공=동두천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위원 25명과 사업 담당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대표협의체 신규 위원 및 변경사항 보고에 이어 소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세칙 변경 심의, 20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 결과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은 ‘열린 마음으로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드는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 공동체’라는 목표 아래 9개 추진 전략과 10개 중점 추진 사업, 59개 세부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같은해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우수사업으로 주거 취약계층 주거 상향 지원, 독거노인 스마트 안심 서비스, 산후 조리비 지원 사업을 선정했다.

민관협력 사업으로는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한 MOU 체결, 의료 취약계층 보건복지 증진사업, 주민 참여를 통한 돌봄 체계 구축 사업을 대표 성과로 평가했다.

회의에 참석한 박형덕(공동위원장) 동두천시장은 “열악한 사회복지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협의체 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회보장 사업 전반에 걸친 심의, 협의 및 건의를 통해 우리 지역의 사회보장사업 발전과 민·관 협력을 통한 서비스 제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