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구리시 갈매도서관,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대출 서비스 ‘루카랑 책이랑’ 연중 운영
상태바
구리시 갈매도서관,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대출 서비스 ‘루카랑 책이랑’ 연중 운영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1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루카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로봇 루카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도서관은 올해도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를 도서관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루카 대출 서비스인‘루카랑 책이랑’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갈매도서관은 현재 530여 권의 루카 연계 도서를 비치해 열람 및 도서 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아자료실에 루카 로봇을 두어 동화책을 읽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루카랑 책이랑’프로그램은 총 12회차로 운영되며, 운영 대상은 구리시 관내 2~7세 어린이를 둔 120가정(회차당 10가정)이다. 대상 선정은 구리시립도서관(갈매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가정에 대해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가정에 우선 대출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린이들이 책 읽어주는 로봇과 함께 책 읽는 즐거움을 알고 스스로 책을 찾아 읽는 습관을 길러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루카랑 책이랑’프로그램 신청은 전월 20일부터 구리시립도서관(갈매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갈매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