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여주시, 자전거 플렌들리 시티 조성, '자전거 여행'활성화 나선다!
상태바
여주시, 자전거 플렌들리 시티 조성, '자전거 여행'활성화 나선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2.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여행자 플랫폼 구축, 세종대왕릉·신륵사 연계 도로 완비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여주시가 자전거 플렌들리 시티 조성을 통해 '자전거 여행'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여주시는조정아 부시장을 주재로, 관련 부서 및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모여 ‘자전거 프렌들리 도시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이달 1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관내 자전거도로 및 관광자원, 자전거 이용객 현황 등을 공유하고, 향후 관내 주요 관광지로 이어질 수 있는 코스 개발을 통한 자전거 여행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관련하여 시에서는 자전거 관광객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각적인 면을 고려해 여주역과 연계한 자전거여행 플랫폼을 2025년까지 구축하고, 세종대왕릉, 신륵사 등 여주의 다양한 문화관광자원과 소하천을 연결하는 자전거도로 또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여주의 축제와 연계한 가족친화형 자전거 대회 개최, ▲수도권 최고의 관광지인 강천섬에서의 자전거 여행 페스티벌,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과 연계하여 자전거 여행 마케팅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앞으로 시 관련 부서 및 기관, 관내 자전거연맹·자전거 동호회, 민간 전문가와의 합동 간담회 등을 통해 자전거 친화 도시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조 부시장은 “여주시는 자전거도로와 주변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부분이 관광으로 이어지지 않는 것에 대해 늘 아쉬움이 있었다.”며, “여행자센터 등 자전거 관광객이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자전거 프렌들리 도시 구축하여 남한강 르네상스 시대를 여는 여주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여주비전 2035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과 연계하여 향후 추진방향을 구체화하는 등 자전거 여행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