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8 17:04 (수)
하나투어-메가존클라우드, 맞손...여행 콘텐츠와 AI 서비스 접목, 경쟁력 강화
상태바
하나투어-메가존클라우드, 맞손...여행 콘텐츠와 AI 서비스 접목, 경쟁력 강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하나투어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여행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난 6일 서울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와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좌)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우)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좌)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우)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하나투어의 여행 콘텐츠와 메가존클라우드의 AI 서비스, 클라우드 인프라를 접목한 결합 사업을 진행한다. 

메가존 그룹사 내 해외 업무 출장, 인센티브 포상 여행을 하나투어가 담당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투어는 메가존클라우드의 AI·데이터분석센터와 협업해 AI 솔루션을 활용한 새로운 여행 시장을 발굴하고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IT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해 여행 산업 내 AI 솔루션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여행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위치 기반 오픈 채팅이 가능한 ‘하나오픈챗’, AI를 활용한 ‘여행정보 AI’ 등의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였다. 

최근에는 여행정보 AI 서비스를 고도화하면서 여행상품 추천, 대화 문맥 파악, 채팅 기록 삭제 등의 기능을 추가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