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논산시, 지역주민 주도형 축제 ‘뜻뜻해월’ 성료...마을 축제 선진모델 기대
상태바
논산시, 지역주민 주도형 축제 ‘뜻뜻해월’ 성료...마을 축제 선진모델 기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1.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논산시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축제기획학교를 통해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주민 주도형 축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이 일환으로 지난 20일 축제기획학교 수료생들이 주축이 된 첫 번째 해월마을 축제 ‘뜻뜻해월’이 성황리에 열림에 따라, 주민 주도 마을 축제 활성화기 기대된다. 

‘뜻뜻해월’은 24절기 중 가장 추운 대한을 해월마을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된 축제이다.

뜻뜻해월’현장 /사진- 논산시
뜻뜻해월’현장 /사진- 논산시

축제는 ‘꼬치 구워 먹는 불멍 맛집’,‘텐트 안 보드게임’,‘초콜릿 만들기 체험’,‘ESG 놀이터’,‘스탬프 투어’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축제를 준비한 해월마을 주민들은 "축제를 통해 주민들 간의 소통과 화합이 더욱 강화되었다"며 "다음 축제도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주체가 되는 주민들이 자신이 사는 마을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축제를 성공으로 이끌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해월마을 축제에 참여하고, 주민 주도 마을 축제의 선진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준비되는 해월마을의 두 번째 축제는 올 3월, 새로운 콘셉트와 프로그램으로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