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청남대, 올해 관람객 100만 도전
상태바
청남대, 올해 관람객 100만 도전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1.0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72만 방문,,, 전년 대비 42% 이상 증가
관광버스를 이용해 청남대를 찾은 관람객들.[사진=충북도]
관광버스를 이용해 청남대를 찾은 관람객들.[사진=충북도]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충북 도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인 청남대가 올해도 다양한 변화를 다짐하며 100만 관람객을 목표로 다시 기지개를 켠다.

2일 청남대관리사업소에 따르면 지난해 청남대를 다녀간 관람객 수는 총 72만 명으로 집계됐다.

2022년 관람객(50만 6천 명) 대비 42% 이상 증가한 수치로 청남대가 전국 대표 국민휴양지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홈페이지 접속 건수도 폭발적으로 늘어나 2022년 76만 7762건이던 것이 지난해에는 179만 679건으로 두 배(133%)를 훌쩍 넘겼다.

올해 관람객은 지난해 선보였던 다양한 변화와 시도들이 안정되면서 100만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72만 명이 청남대를 방문할 수 있었던 혁신 원동력은 총 13개로 대표 된다.

먼저, 운영 혁신 부문 7개는 ▲본관개방 ▲주차공간확대 및 예약제 폐지 ▲문의지역과 상생발전 추진 ▲충북 유일 코리아유니크베뉴 선정 ▲대표축제 활성화 ▲시책 추진 ▲야외웨딩 명소화가 있다.

시설 혁신 부문은 6개로 ▲나라사랑 리더십교육문화원 건립 ▲대통령기념관 영빈관 리모델링 ▲방치시설 업사이클링 추진 ▲생태탐방로 조성 ▲메타세쿼이아 문화예술 공간조성 ▲물멍쉼터 조성 등이 꼽힌다.

올해는 나라사랑 리더십 교육문화원이 준공됨에 따라 지난해 충북 최초이자 유일한 코리아 유니크베뉴 선정과 시너지를 더해 본격적인 MICE 사업 활성화의 탄력이 예상된다.

게다가 대통령 방문 시에 경호실장의 숙소로 사용됐던 경호실장동의 리모델링이 올 초 마무리됨에 따라 더욱 많은 국민이 청남대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지난해 업사이클링을 통해 문화공간 재탄생할 벙커갤러리는 관람객들에게 더 많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기 청남대소장은 “지난해 쉴 새 없이 추진했던 변화와 혁신의 사업들로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올해는 사업들을 더욱 안정화시키고 발전시켜 더 많은 관람객에게 편의와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드리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