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올해 독서트렌드 '인생선배 삶 엿보기'...인터파크도서,자기계발서적 판매 17%↑
상태바
올해 독서트렌드 '인생선배 삶 엿보기'...인터파크도서,자기계발서적 판매 17%↑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2.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추천도서 '인생은 순간이다',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등 선정… 최대 9천원 할인 혜택 지원

[투어코리아=조성란기자] 인터파크 2023년 도서가트렌드를 ‘인생 선배의 삶 엿보기’로 분석했다.

 

인터파크의 도서 판매량과 주요 키워드 분석 결과, 자기계발  도서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17%이상 증가했다. 또 독자들의 2023년의 독서 경향은 ‘인생 선배가 들려주는 나 가꾸기’에 집중됐다.

 

'나를 위한, 자기계발’, ‘여전히 젊은 나이 ‘마흔’ 등의 키워드가 트렌드 최상단을 차지했다.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도 자기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이 1위에 오른데 이어, <퓨처 셀프>, <메리 골드 마음 세탁소>, <모든 삶은 흐른다> 등 삶의 의미와 방향을 되돌아보는 주제의 도서가 상위권에 올랐다.

 

연말을 맞아 인파크도서는 이런 키워드에 맞춰 '나를 빛나게 해 준 2023 최고의 책’ 기획전을 1월 14일까지 개최한다.

기획전에서는 1년 간의 독서 키워드와 주요 도서를 선정하고, 판매 기록을 바탕으로 ‘2023 최고의 책’ 순위를 발표한다.

또, 2024년에 주목할 도서 10선을 엄선해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인터파크도서는 2024년의 추천 도서로, 김성근 야구감독의 <인생은 순간이다>, <번역 : 황석희> 등 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스스로를 회고한 에세이와 더불어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도 읽어 봐야 할 도서로 꼽았다.

이와함께 베스트셀러 작가의 작품인 <황금종이1>,<라디오체조>, 새해 맞이 역사 공부를 돕는 <국토박물관 순례1 : 선사시대에서 고구려까지>등 쉽게 읽어볼 수 있는 책들도 함께 추천한다.

이외에도 2023년에는 최근 몇년간의 도서 트렌드가 다시 한번 반복되는 모습도 확인됐다.

자연과학 도서가 주목받던 트렌드의 연장선으로, 과학과 인문이 결합된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가 베스트셀러 3위에 오르며 관심이 지속됐다. 또,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의 마흔 수업>과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새로운 시작과 터닝포인트로 4·50대를 조망하는 흐름도 이어졌다.

인터파크도서에서는 31일까지 2024년 추천도서를 비롯 주요 인기 상품을 최대 9천원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매일 선착순 제공되는 이 달의 혜택 ‘도서상품권’으로 최대 6천원의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5만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천원 중복 할인을 제공해 연말연초 독자들의 합리적인 도서 구매를 도울 계획이다.

 

임채욱 인터파크커머스 도서사업실장은 “올 한해 독서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트렌드로 결산해 제공하는 동시에, 새해에도 책을 통해 다양한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신규 도서들을 엄선했다”며, “새로운 한해를 맞는 고객들의 독서 계획에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마련한 이번 기획전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