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루브르 아부다비에서 '까르띠에'를 만나다!
상태바
루브르 아부다비에서 '까르띠에'를 만나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2.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르띠에, 루브르 아부다비에서 디자인 전시 내년 3월 24일까지 개최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루브르 아부다비에서 '까르띠에'를 만날 수 있는 '까르띠에, 이슬람 영감과 모던 디자인' 전시회가 내년 3월 24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2021~2022년 파리에서 열렸던 '까르띠에와 이슬람 예술: 모던 함의 원천' 전시를 바탕으로 루브르 아부다비의 수석 큐레이터인 주디스 에농-레이노와 파리 뮤제 데자르 데코라티프의 고대 및 현대 주얼리 수석 큐레이터인 에블린 포세메가 공동으로 기획했다. 

'까르띠에, 이슬람 영감과 모던 디자인' 전시회가 루브르 아부다비에서 열린다./ 사진-아부다비관광청

시작품들은 파리의 뮤제 데자르 데코라티프, 루브르 박물관, 까르띠에 컬렉션 및 아카이브 등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빌려온 이슬람 예술품, 쥬얼리, 그림 등 총 400여점 이상이 전시될 예정으로, 세계적인 명품 쥬얼리 회사인 까르띠에의 비전을 고스란히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전시는 주요 전시 공간과 조금 떨어진 곳에서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특별 전시관에서 운영되며, 대형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통해 까르띠에 작품 영감의 원천에 대한 예술적 해석을 감상할 수 있는 몰입형 디지털 전시 공간 역시 갖추고 있다.

한편  2017년에 오픈한 루브르 아부다비는 사막 한 가운데 지어진 문화의 오아시스라 불리는 곳이다.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했으며, 바닷가에 지어져 마치 거대한 우주선이 물 위에 착륙한 듯한 모습을 띄고 있다. 현재 루브르 아부다비는 아부다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꼭 방문해봐야 할 명소로 손꼽히기도 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