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교육‧체험 공간 ‘콩’개관
상태바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교육‧체험 공간 ‘콩’개관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2.0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에듀센터 ‘콩' 개관.[사진 =남원시]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시각예술 분야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에듀센터 ‘콩’이 4일 개관해 5일부터 시범 운영을 들어간다고 밝혔다. 

‘콩’은 남원시뿐 아니라 전북도와 지리산 권역의 어린이들이 이용할 미술 관련 교육‧체험 공간으로, 이름은 콩처럼 무럭무럭 자라나 많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는 의미가 감겼다.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은 매년 10만 명 안팎의 관람객들이 방문할 만큼 남원의 인기 장소(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으나, 교육이나 체험을 진행할 공간이 없어 아쉬움이 컸다. 하지만 ‘콩’의 개관으로 이러한 아쉬움이 해소될 전망이다.

‘콩’ 시설은 창작실, 교육실, 실감미디어 전시실, 미용용품 가계(아트 숍)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창작실에서는 버려지는 플라스틱병 뚜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 수업을, 교육실에서는 신체 표현을 통한 미술 활동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실감미디어 전시실에서는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소장품을 이용한 미디어 전시를 선보일 예정으로, 올해는 김병종 화백의 화홍산수, 풍죽, 카리브 등 색채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영상 전시가 마련돼 있다.

남원시는 10월 ‘남원 세계 드론 제전’을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는데, 연이어 개관하는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에듀센터 ‘콩’을 통해 시의 슬로건처럼 ‘문화와 미래산업도시 남원’에 한 발 더 다가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콩’은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과 마찬가지로 매주 월요일 휴관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