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참좋은여행, 6년 만에 새 TV 광고 영상 공개
상태바
참좋은여행, 6년 만에 새 TV 광고 영상 공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2.0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참좋은여행이 6년만에 새 TV 광고 영상을 오늘(1일)부터 JTBC, SBS 플러스, MBC 에브리원, tvN, ENA 등 종편과 케이블채널, 유튜브 광고를 통해 송출한다.

참좋은여행은 2013년 ‘대리점 수수료가 없는 직판여행사’라는 콘셉트로 20억원 규모의 첫 TV 광고를 집행한 이후, 2015년 ‘좋다 좋다 참좋다 유럽편’, 2017년 ‘참좋은송 세계편’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알려왔다.

코로나 시기가 끝날 무렵인 2021년 말 ‘다시 함께’라는 제목으로 30초 분량의 TV 광고 영상을 만든 바 있지만 신규 촬영분이 아닌 기존 광고를 재편집 한 것이었다.

참좋은여행 TV 광고 썸네일
참좋은여행 TV 광고 썸네일

참좋은여행이 지금까지 만들어온 TV 광고 3편은 모두 빅모델을 쓰지 않고 ‘일반인 느낌 모델의 자연스러운 여행’을 콘셉트로 했는데 이번 2024년 버전도 같은 느낌을 살렸다.

새 광고의 주제는 ‘가족에게 다녀왔습니다‘. 

중년의 엄마 아빠와 딸 둘, 4가족이 체코 프라하로 여행을 떠난 상황. 카렐교 앞에서 주인공인 큰 딸이 내레이션을 하며 광고가 시작된다. “잊고 살았던 걸까.  말이 없던 동생은 수다쟁이로 돌아왔고 우리 입맛만 챙기던 엄마는 원래 먹방 요정, 무덤덤한 아빠는 사실 웃음이 많은 사람, 참좋은여행 덕분에 우리 가족에게 다녀왔습니다.“

30초의 짧은 시간동안 무뚝뚝했던 가족의 얼굴 하나하나가 여행을 즐기면서 환한 웃음으로 돌아오는 것이 주된 내용이고 마지막 장면에 ‘가족에게 다녀왔습니다’라는 여행 스탬프가 여권에 찍히면서 광고가 끝난다.

광고 썸네일
참좋은여행 TV 광고 썸네일

이번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 4명은 가족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경력을 가진 연기자들이다.

아빠 역을 맡은 김철기 배우(49)는 MBC 공채 탤런트 28기로 2022년 SBS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서 호랑이 검사 전석규 역을 맡는 등 개성 강한 연기를 틈틈이 선보이고 있다.

엄마 역의 양소민 배우(46)는 뮤지컬 배우 출신으로 영화 ‘반칙왕’과 ‘신혼여행’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형사록 시즌2’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고 있다.

광고 썸네일
참좋은여행 TV 광고 썸네일

광고영상의 주인공인 큰 딸 역의 도은하 배우(27)는 올해 영화 ‘용감한 시민’과 KBS 드라마 ‘순정복서’에서 인상적인 마스크를 선보였고, 막내 딸로 나온 김지안 배우(15)는 8세이던 2016년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황신혜 아역으로 얼굴을 알리며 등장해 지금까지 17편의 드라마와 ‘덕혜옹주’, ‘신과함께 인과 연’ 등 3편의 영화에 출연한 바 있는 베테랑 연기자다.

참좋은여행과 제작 대행을 맡은 SM C&C 측은 이번 광고를 위해 6개월 전부터 시나리오와 배우 선정, 촬영장소와 소품 선택에까지 큰 공을 들였다고 한다. 영상을 책임진 선장은 김두만 CF 감독. 3천600만 조회수를 기록중인 KCC 스위첸의 유트브 캠페인 ‘문명의 충돌’을 제작한 장본인이다.

광고 썸네일
참좋은여행 TV 광고 썸네일

이번 광고 촬영을 준비한 참좋은여행 마케팅팀 황호인 대리는 “모든 여행사들이 자기가 최고라고 광고하고 있어서 저희는 좀 다른 방향으로 접근하고자 했다”며 “다녀온 후의 삶이 아름답게 변하는 여행의 본질에 대해서 알리면서 저희가 지향하는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었다”고 제작의도를 밝혔다.

참좋은여행은 이번 TV 광고 방영에 맞춰 자사 홈페이지에서 영상을 15초 이상 감상하고 응모하면 편의점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