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1 14:42 (수)
인천서구, 음주 중독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상태바
인천서구, 음주 중독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1.28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 중독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인천 서구 음주 중독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11월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지역주민과 접점이 많은 택배차량 운행 등을 통해 중독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연시 증가하는 음주로 인한 사건·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고 음주 폐해 및 올바른 음주문화 확산을 위해 지정한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중독예방 및 정신건강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올해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서구 전역에서 중독예방을 위한 ‘술, 조절되지 않으면 중독입니다’ 슬로건으로 자가 검진QR등을 랩핑한 택배차량 22대를 운행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중독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ismhc.co.kr)를 에서 ‘올바른 음주습관 초성퀴즈’를 마련, 바람직한 음주습관 10계명을 알아보고, 자가검진을 통해 자신의 음주 습관 및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구는 캠페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음주폐해 및 중독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라고, 중독의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의 경우,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