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김창규 제천시장-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현안사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창규 제천시장-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현안사업 간담회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1.2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규 제천시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엄태영 국회의원, 김문근 단양군수 26일 간담회 가져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김창규 제천시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엄태영 국회의원, 김문근 단양군수가 26일 간담회를 갖고 사업현장을 직접 찾았다.

제천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충북선 고속화 사업의 제천역 경유 건의 ▲연금~금성 국지도 건설 조기 추진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시 제천 우선 이전 ▲옥순봉·구담봉 퇴계 풍류유람길 조성사업 광역계획 반영 ▲봉양~신림 국도 건설 정부예산 반영 ▲제천 덕산~충주 살미 국도 건설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계획 반영 ▲제천 송학 도화~송한 국지도 건설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계획 반영 등을 건의하고 국토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

특히, 김창규 시장과 원희룡 장관, 엄태영 국회의원은 직접 연금~금성 국지도 건설현장을 점검하며 사업 조기 추진을 주문했다.

제천역 광장에서는 충북선 고속화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원희룡 장관 연금~금성 국지도 현장 방문
원희룡 장관 연금~금성 국지도 현장 방문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시 국토부 산하기관이 제천에 이전될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총력을 다 할 계획이며, 오늘 건의된 사업이 국토부에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희룡 장관은 “오랫동안 취약한 교통으로 힘드셨던 주민들이 하루라도 빨리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주민 중심으로 신속히 추진할 것”이라 답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