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서구, ‘청년 정책 성과공유회’ 내달 2일 개최
상태바
인천서구, ‘청년 정책 성과공유회’ 내달 2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1.23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구청
인천서구청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내달 2일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2023년 한 해의 청년정책 성과와 활동을 되돌아보는 ‘청년 정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일삼(서구청년)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슬로건으로 인천서구 청년참여단에서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과 활동 결과를 지역 청년들에게 알리고,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관 주도의 행사가 아닌 청년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며 준비해온 음식을 나누는 포틀락(potluck) 파티와 레크레이션 등 청년이 주인공이 되어 이끌어가는 점에 의의가 있다. 

사전 행사로는 청년센터에서 한 해 동안 추진했던 프로그램 중 청년들이 가장 선호했던 백드롭 페인팅, 마음건강 명상, 옥상 텃밭 등 원데이 체험이 진행된다.

관내 청년 친화공간, 동행가맹점, 청년창업공간을 알리는 10개의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서구청년 허정문 대표(한국스마트치료협회)와 이지현 매니저(청년센터 서구1939)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청년 정책을 돌아보는 어제(사전행사), 소감을 나누는 오늘(본식), 지역 청년들을 알아가며 내일을 함께 계획해 보는 내일(네트워킹 파티)을 이번 행사의 슬로건으로 제안했다.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체감도 높은 정책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인천 서구의 청년 정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청년센터 서구1939 홈페이지 또는 서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