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08 19:53 (화)
영덕군, 내년 영덕대게축제 2월 29일부터 4일간 개최키로
상태바
영덕군, 내년 영덕대게축제 2월 29일부터 4일간 개최키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1.14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영덕군은 영덕대게축제위원회와 협의해 내년 제27회 영덕대게축제를 2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삼사해상공원에서 개최키로 했다.

올해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2월 24일~26일 3일간 열린 올해축제에  6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아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를 받았다.

이에 영덕군과 위원회는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축제에 영덕대게 낚시, 달리기, 경매 등의 인기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기획하고 있다.

올해 삼사해상공원에서 4년 만에 열린 ‘제26회 영덕대게축제’ 모습 / 사진-영덕군
올해 삼사해상공원에서 4년 만에 열린 ‘제26회 영덕대게축제’ 모습 / 사진-영덕군

또한, 삼사해상공원에서 행사를 치르며 지적됐던 부지 협소 문제는 야외공연장 등 기존 유휴공간을 활용해 풀어나갈 계획이다.

이상호 영덕대게축제위원장은 “축제를 알차게 준비하는 것은 물론 영덕대게 물량을 충분히 확보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맛과 품질이 보장된 영덕대게를 싸고 위생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영덕대게축제의 기본값이자 주인공은 영덕대게의 품질과 명성”이라며, “내년 축제를 찾은 방문객이면 누구라도 어렵지 않게 대게 맛을 볼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