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파주 봉일천 근대문화거리 축제' 성료
상태바
'파주 봉일천 근대문화거리 축제' 성료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11.1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봉일천 근대문화거리 축제 모
제1회 봉일천 근대문화거리 축제 모습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제1회 파주 봉일천 근대문화거리 축제’가 지난주 토요일(11일) 봉일천 전통시장 주차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축제는 조리읍 주민자치회가 조리읍에서 발굴한 9가지 근대문화유산(조지훈 주막, 봉일천주재소, 민영달불망비, 송암농장, 말레이지아교, 대원교회, 공릉시장, 1사단 지휘부대(1사단CP), 3‧1운동 기념비)으로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민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통일로 미술제 2’에는 당일 현장 접수 인원을 포함해 총 100여 명이 참가했고,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한 ‘근대 가요제’는 10명의 주민이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며 식전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행사 주최 측은 어린이와 청소년층의 흥미를 이끌어 내기 위해 조리읍의 상징 동물인 ‘봉길이(하마)’를 인형 탈로 재치 있게 구현함으로써 자녀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즐겁게 해주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이성철 파주시의장, 지역 주요 인사 등이 애용하던 소장품으로 개최한 자선경매가 큰 관심을 끌었다. 경매 모금액은 관련 기관 등과 협의 해 지역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훈민 조리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거리축제는 조리읍 주민자치회에게 하나의 큰 도전이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위원들과 지역 기관 및 단체 등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거리축제의 시작을 함께할 수 있어 너무나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봉일천 근대문화거리 축제가 널리 알려져 조리읍의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