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8 21:40 (화)
정읍 구절초 꽃축제에 30여만명 찾아..가을 낭만 만끽
상태바
정읍 구절초 꽃축제에 30여만명 찾아..가을 낭만 만끽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0.20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구절초 꽃축제
정읍 구절초 꽃축제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펼쳐진 정읍 대표 가을축제 '구절초꽃축제'에 30여만명이 찾아 가을꽃 낭만을 즐겼다.

정읍시는 축제 기간과 전후를 포함해 총 30여만명의 관광객이 구절초 정원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했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 최대 구절초 산지인 구절초 지방정원을 배경으로 구절초 숲꽃잠, 꽃열차, 정원만들기, 버스킹 등을 진행해 눈과 귀, 마음에 힐링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와 농특산물을 경험할 수 있는 판매부스도 열어 방문객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정읍 구절초 꽃축제
정읍 구절초 꽃축제

방문객들은 15만㎡의 솔숲 구절초의 경관과 들꽃정원의 화사한 꽃백일홍, 코스모스 등의 가을꽃 향연에 매료됐다. 올해 처음 개장한 짚와이어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강연천 구절초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를 준비해 온 모든 이들 덕분에 축제를 아무런 사고 없이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정읍 구절초 꽃축제
정읍 구절초 꽃축제

이학수 시장은 “이번 축제에서 구절초 정원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고, 전국적인 유명정원들과 비교해도 정원 인프라가 손색이 없다는 찬사가 이어졌다”며 “구절초 정원이 축제의 장을 넘어 사계절 찾는 정원명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는 마무리됐지만 여전히 구절초 정원에는 아름다운 가을꽃들이 즐비해 있다. 이달 말까지는 구절초를 비롯한 가을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읍 구절초 꽃축제
정읍 구절초 꽃축제

<사진/정읍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