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 연수구,‘봉재산 억새꽃 축제’ 21일 개최
상태바
인천 연수구,‘봉재산 억새꽃 축제’ 21일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10.1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체험행사 등 볼거리 즐길거리 다양
봉재산 억새
봉재산 억새. [사진=연수구청]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인천시 연수구 동춘1동 주민자치회(회장 최태환)가 ‘제1회 봉재산 억새꽃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21일 열리는 ‘억새꽃 축제’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억새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공연을 열고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연수구 전통예술단과 연수구 관악단의 식전 공연과 함께 어쿠스틱 밴드·요들·색소폰·밸리댄스 등 지역 동아리와 초청 가수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축하공연이 가을의 정취 속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장에 나오면 ▲송도갯벌 조개 이름 맞추기, ▲느티나무 가족 소원 빌기, ▲가족사진 포토 존, ▲억새꽃다발 만들기, ▲반려 식물 원예체험 등을 함께할 수 있다.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위해 행운권 추첨과 억새꽃을 배경으로 한 추억 담기 사진촬영, 가족 소원 빌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관람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동춘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축제와 연계해 이 일대 송도유원지, 송도역사 협궤열차, 척전마을 어촌계 조개잡이, 동춘마을과 봉재산 등 마을 역사가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봉재산 억새꽃 축제가 향후 지역 계절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키워 나갈 계획이다.

봉재산(해발 104m)은 지난 2005년 공군 미사일부대가 이전하면서 억새밭 등과 연계된 자연형 근린공원이며, 최근 황톳길 조성 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최태환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봉재산 억새꽃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해 동춘1동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