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포항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걸으며 힐링을~"
상태바
포항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걸으며 힐링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10.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전 9시~오후 2시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1코스서 걷기축제 개최
‘2023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걷기축제’ 포스터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경북 포항시가  ‘천혜의 절경 호미반도, 다시 걷는 해안 둘레길’을 주제로 ‘2023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걷기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참가자들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1코스를 걷는다.
 
청림운동장에서 출발해 도구해수욕장을 거쳐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으로 이어지는 이번 걷기 구간은 약 6.1km로, 가족 단위의 참가자들이나 학생들도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거리다.

 이번 축제는 공연, 체험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층 더 강화해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

청림운동장에서 진행되는 ‘하하’와 ‘설레게’의 개회식 축하 공연을 비롯해 △바람개비·우드 열쇠고리·그립톡·지비츠 만들기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네 컷 사진, △미니홀스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참여자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과 흥환해수욕장에서 청림운동장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오후 3시까지 운영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호미반도 천혜의 해안선을 따라 걷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우수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걷기 좋은 도시 인프라 구축에 더욱 매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