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클룩, 외국인 관광객 전용 'K팝 댄스 클래스' 선보인다
상태바
클룩, 외국인 관광객 전용 'K팝 댄스 클래스' 선보인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9.1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옥 투어∙댄스 수업∙챌린지 영상 촬영 등 총 2시간 코스로 구성
10월부터 정규 프로그램 편성, 하루 3회 운영
#사진자료02_클룩,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팝 댄스 클래스 상품 선보인다…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ViBE(바이브)’ 프로그램 단독 론칭 (사진 제공=원밀리언)
클룩이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ViBE(바이브)’ 프로그램울 선보인다./사진 제공=원밀리언

[투어코리아=조서란 기자] 클룩(Klook)이 K-콘텐츠 인기를 겨냥,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 대상 원데이 댄스 클래스 ‘ViBE(바이브)’ 프로그램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여행이 회복되면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7월 방한 관광객은 2019년 이후 최초로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여행이 회복되면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직접 K-팝 댄스를 배우려는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불고있는 K-팝, K-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 인기에,  K-팝 댄스를 직접 배우기 위해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는 것. 

실제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의 댄스 아카데미를 찾는 외국인 비중은 수강생 중 70%에 이를 정도다. 

안무가 리아킴이 이끄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는 엑소, 박재범, 트와이스, 선미 등 유명 K-팝 스타들의 안무를 기획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동명의 유튜브 채널은 전 세계 댄스 카테고리 1위 채널로, 구독자 수는 2610만 명에 이른다. 또한, '원밀리언'은 현재 Mnet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자료01_클룩,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팝 댄스 클래스 상품 선보인다…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ViBE(바이브)’ 프로그램 단독 론칭 (사진 제공=원밀리언)
클룩이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팝 댄스 클래스 상품을 선보인다/사진 제공=원밀리언

이에 클룩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K-팝 콘텐츠를 간편하게 예약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단독으로 손잡고 외국인 전용 원데이 댄스 클래스 상품을 론칭했다. 

클룩의 글로벌 회원 풀과 간편한 예약 ·결제 시스템을 통해 보다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이 손쉽게 K팝의 본고장에서 한국 대중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돕는다는 방침이다.

원밀리언의 ‘ViBE 원데이 댄스 프로그램’은 총 두 시간 코스로 구성된다. 

‘K팝 퍼포먼스의 성지’로 통하는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성수동 사옥 투어 후 K팝 안무를 배우고, 스튜디오 곳곳에서 배운 안무를 활용한 챌린지 영상 촬영 후 수업이 마무리된다. 

수업 종료 후에는 기본 클래스 수강생에겐 비건 간식 세트와 스페셜 굿즈를, 기프트 클래스 수강생에겐 기본 클래스 선물에 디자인 랜덤 티셔츠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번 원데이 댄스 프로그램은 오늘(18일) 첫 시범 클래스를 시작으로 9월 한 달간 하루 한 번 열린다. 10월부터는 정식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하루에 3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클룩 이준호 한국 지사장은 “K-콘텐츠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세계적인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과 함께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 누구나 K팝을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원데이 댄스 클래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바운드 상품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