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문체부-한국관광공사, 한˙일 대학생 150명, 우정 나누며 관광교류!
상태바
문체부-한국관광공사, 한˙일 대학생 150명, 우정 나누며 관광교류!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9.1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 음식 만들기 체험, 한일관광 퀴즈대회, K-pop 콘서트 관람 등 교류 활발
 수박오미자화채와 안미츠 만들기를 하고 있는 한일 대학생들
 수박오미자화채와 안미츠 만들기를 하고 있는 한일 대학생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9일~11일 한일 대학생 150명이 만나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는 ‘한일 대학생 우정더하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일 양국 미래세대의 만남을 통한 관광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사 도쿄지사 주관으로 10대 1의 경쟁률을 거쳐 일본 대학생 최종 50명이 선정되었으며, 이들은 본 행사 이후에는 일본에서 한국관광을 홍보하는 ‘대학생 앰배서더’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에서는 공사 경인지사에서 인천 소재 대학에서 일본문화에 관심 있는 대학생 70여 명을 선정했다.  

9일 인천 동양염전 베이커리에서 개최된 교류행사에서는 일본인의 방한 희망활동 1위인 ‘음식’에서 착안해, 한국과 일본의 여름철 닮은꼴 디저트인 수박 오미자 화채와 안미츠(팥, 과일, 우뭇가사리 묵을 넣은 디저트)를 함께 만들고 시식했다.

또한,  한국 및 일본 음식, 관광지, 대중문화 등을 기반으로 한 ‘한일관광 퀴즈대회’를 진행했으며, 2023~2024년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선정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중 하나인 INK 콘서트도 관람하며 K-팝의 매력을 즐기는 등 즐거운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한일관광 퀴즈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한일 대학생들
한일관광 퀴즈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한일 대학생들

한편, 일본 대학생 앰배서더는 10~11일 양일 간 본인이 가장 관심 있는 한국관광 테마(음식, 뷰티, 엔터테인먼트, 여행지)를 선택하고 직접 방문하여 체험한 생생한 사진과 목소리를 SNS를 통해 확산할 예정이다. 

공사 양경수 일본팀장은 “지금 한국과 일본의 20대는 서로의 문화를 향유하는 데 거침이 없는 세대로, 이러한 특성이 서로의 나라에 대한 방문으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며, “지금까지 일본시장의 미래세대 유치 사업이 수학여행 학생 단체 중심으로 이루어졌다면, 앞으로는 대학생 등 청년층까지 확장해 다양한 계층의 일본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