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대전 중구, 민선 8기 공약사업 속도감 있게 추진
상태바
대전 중구, 민선 8기 공약사업 속도감 있게 추진
  • 투어코리아
  • 승인 2023.08.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개 사업 중 구민 생활과 밀접한 11개 이행 완료
대전 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청 제공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올해 7월로 출범 1년을 맞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분좋은 변화를 선도하는 새로운 도시’ 중구 조성을 위한 공약사업은 총 47개이다.

이 중 이행 완료된 11개 사업을 포함한 추진율은 2분기 기준 43.5%로 성공적으로 이행되고 있다.

중구 공약사업은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그랜드계획 추진 ▲일하며 살고 놀 수 있는 중구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중구 ▲안전하고 편안하고 따뜻한 중구 ▲지역현안에도 귀 기울이는 구정 등 5대 과제 47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지금까지 완료된 주요 사업은 ▲대전천‧유등천 생태복원사업, 구민들의 문화쉼터 조성 ▲청년 중심의 구정 운영 ▲중구형 ‘5도(都) 2촌(村)운동’ 전개 ▲대전천 정비사업 지속 추진 ▲유등천변 힐링 존 조성 ▲세이백화점 폐업 후 활용방안 주민 의견수렴 적극 반영 ▲대전시립주민문화체육센터 활성화 ▲통‧반장 관리 가능한 동네 제설함 설치 운영 ▲호동 산 7번지 일대 임도 조기 신설 ▲중구민 맞춤 복지검색 서비스 연계 제공 ▲뿌리공원 연장 개방 체제 운영 등 대부분이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것들이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공약사업은 중구 발전을 위해 주민들과 약속한 사업인 만큼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중앙부처, 대전시와의 공조가 필요한 사업은 적극 협력하는 등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