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폭염 기승에 K2, 냉감 의류 '코드텐' 매출 전년비 20% 증가
상태바
폭염 기승에 K2, 냉감 의류 '코드텐' 매출 전년비 20% 증가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8.0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텐 냉감 티셔츠 매출은 전년비 70% 이상 증가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냉감의류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2에 따르면, 자사의 주력 냉감 제품군 '코드텐(CODE10)' 시리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K2코드텐 시리즈는 일명 얼음실로 불리는 초냉감 나일론 원사를 적용한 냉감 제품군으로 우수한 온도·습도 조절 능력으로 냉감성과 쾌적성이 뛰어나 즉각적인 시원함을 제공한다. 

출시 이후 뛰어난 냉감 기능과 일상 생활과 아웃도어에서 착용하기 좋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코드텐 시리즈 중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은 티셔츠군으로 지난해 대비 매출이 70% 이상 증가하며 7만장 이상 판매됐다. 

특히 주력인 폴로 티셔츠의 판매율은 70%를 넘어섰고, 스트라이프 폴로 티셔츠는 완판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전년 대비 매출이100% 이상 신장한 우븐 라운드 티셔츠는 냉감 제품군의 주 소비층인 남성보다 여성 제품 판매가 2.5배 이상 많이 일어나며 여성 고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코드텐의 이 같은 인기는 기능성 위주의 기존 냉감 제품군과는 달리 일상에서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형 냉감 의류군으로 기획되어, 출퇴근, 여행, 아웃도어 활동 등을 똘똘한 한벌로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K2 상품기획부 이양엽 이사는 "이른 무더위와 찌는 듯한 폭염에 냉감 의류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며, “코드텐은 아웃도어의 냉감 기능성과 일상 스타일을 접목해 다양한 활동에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