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무주 태권도원서, 55개국 태권도 선수들 '경연'
상태바
무주 태권도원서, 55개국 태권도 선수들 '경연'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8.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김운용컵 국제오픈태권도대회 열려
태권도원
태권도원  T1경기장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2023 김운용컵 국제오픈태권도대회가 2~6일 무주태권도원 T1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55개국에서 참가한 2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겨루기와 품새, 시범 발차기, 태권체조, 격파 경연을 펼친다.

무주군청 문화예술과 태권도팀 허준철 팀장은 “ 세계 각국에서 온 선수들이 태권도 성지를 제대로 느끼고 그 기운을 받아 태권도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이번 대회기간 동안태권도원 내 무주군관광안내소를 통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와 태권도 성지 무주의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는 2017년 서울에서 첫 대회가 열린 뒤 2019년까지 개최돼오다 코로나19로 중단, 올해 무주에서 재개됐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문화 콘텐츠화 하고 태권도로 국제 스포츠외교를 실현한다는 취지에서 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 · 주관하고 전라북도와 무주군, 대한체육회, 세계태권도연맹, 아시아태권도연맹, 국기원, 태권도진흥재단, 대한태권도협회가 후원한다. 

한편, 무주군은 2020년 12월 김용컵국제오픈태권도조직위원회와 ‘태권도 관련 각종 사업에 동참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태권도 보급 · 진흥 · 홍보에 관한 상호 연계사업과 태권도 관련 사업 발굴 및 지역경제 기여사업, 스포츠 태권도 행사 및 대회 시 시설 이용과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