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파주시,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24명 배출
상태바
파주시,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24명 배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7.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한 마을 해설로 원도심 활성화 기대
파주시 올해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24명 배출.[ 사진=파주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 파주시는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24명을 새롭게 배출했다. 

파주시 ‘2023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은 지속가능한 지역주민의 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 관광코스를 기획하고 해설할 수 있는 마을해설사를 양성한다.

도시재생 마을해설사는 원도심 방문객을 대상으로 파주시 도시재생사업을 소개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은 지난 5월 18일부터 총 10회차에 걸쳐 운영됐으며, 지난 20일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생들은 도시재생 마을해설 역량 강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 지역인 법원읍, 파주읍, 광탄면, 금촌동, 문산읍으로 모둠을 구성해 ▲도시재생의 이해와 마을 자원의 발굴 ▲도시재생 관광코스 기획 ▲마을해설 기법 ▲해설 시나리오 작성 및 현장 시연 등의 과정을 이수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한 도시재생 마을해설사를 대상으로 향후 파주시 원도심 관광과 지역 내 마을해설 프로그램을 연계해 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초자 도시재생과장은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을 통해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생생한 마을 해설을 통해 도시재생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주민 역량 강화 교육과정은 도시재생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9월에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계획 및 콘텐츠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