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우럭버거 들어보셨나요?”..태안군, 지역 특화음식 개발 나선다! 
상태바
“우럭버거 들어보셨나요?”..태안군, 지역 특화음식 개발 나선다!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6.2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남면 로컬푸드직매장서 ‘풍미 공유주방 특화요리 시식회’ 개최

태안군이 ‘우럭버거’, ‘오징어멘보샤’ 등 지역 특화물을 활용한 지역특산요리를 개발, 알리기 위해 지난 24일 남면 로컬푸드직매장에서 ‘풍미 공유주방’ 특별 시식회를 열었다.

이번 시식회는 지역 특화음식 개발을 위한 관광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이날 우럭버거 200개와 오징어멘보샤 400개를 준비했다. 

당초 행사시간을 2시간으로 계획했으나 많은 인파가 몰려 1시간도 안 돼 물량이 동날만큼 인기를 끌었다.

서울에서 캠핑을 위해 태안을 방문했다는 한 관광객은 “평소 회로만 먹던 우럭을 색다르게 맛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많이 생기면 관광객 입장에서도 즐거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공유주방 활성화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동·남문리 도시재생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풍미 공유주방은 태안군이 ‘2022년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내에 조성한 것으로, 군은 동부시장 내 방치된 유휴공간을 활용해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을 조성키로 하고 지난해 31.68㎡ 면적의 빈 점포에 8500만 원을 들여 건물 리모델링과 주방기구 설치 등의 공사를 진행했다.

지난 24일 남면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열린 풍미공유주방 특화요리 시식회 모습.
지난 24일 남면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열린 풍미공유주방 특화요리 시식회 모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