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동해시, 보랏빛 세상 천국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9일 개막
상태바
동해시, 보랏빛 세상 천국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9일 개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6.0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동해시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가 오는 9일 무릉별유천지에서 개막한다.

축제장 무릉별유천지에는 2만㎡(약 6000평) 규모의 야외 라벤더정원을 비롯해 잉글리쉬라벤더, 스위트라벤더, 프렌치라벤더 등 사시사철 다양한 종류의 라벤더를 만나볼 수 있는 실내 라벤더팜까지 조성돼 있어  말 그대로 아름다운 온통 보랏빛 세상이다.  

축제 기간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축제 첫날인 9일부터 무릉별유천지 쇄석장 앞 잔디광장 일원에서 음악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수 류지혜 외 3팀)가 11일까지 진행된다.

10~11일에는 직장인 공연팀‘흥미로운 이중생활’,‘유튜브 크리에이터(ARTBEAT) 공연, 동해시립합창단 공연과 예술 꿈나무들인 청소년 댄스팀이 나서 숨은 끼와 재능을 마음 껏 발산하는 버스킹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다양한 라벤더 체험과 라벤더 플리마켓, 라벤터 버블쇼 등도 관광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라벤더 향기 가득한 라벤더 정원을 산책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가 ▲1코스(쇄석장-라벤더 정원(돌수로)-스탬프존) ▲2코스(무릉별꽃밭-금곡호 산책로-라벤더 정원(온실)-거인의 휴식-스탬프존) ▲3코스(청옥호 산책로-무릉별유천지 표지석-스탬프존)로 운영돼 자연 속에서 명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시는 6월 한 달 동안 강원도민에게 입장료 및 체험 시설료를 50% 할인한다. 

심규언 시장은 “라벤더는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회복을 통해 치유를 상징하는 식물”이라며, “보랏빛 향기 가득한 무릉별유천지에서 모든 세대가 라벤더 축제를 함께하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힐링과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