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5월, 예천은 곳곳이 ‘축제의 장’ 
상태바
5월, 예천은 곳곳이 ‘축제의 장’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5.0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 활축제 포스터
예천 활축제 포스터

경북 예천군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예천활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관내 곳곳에서 개최한다.

어린이날 연휴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 가족 단위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복안이다.

 4년 만에 예천활축제 개최

오는 4~7일 4일 동안 체험형 활 축제를 ‘활 놀이터, 예천에서 하루종일 놀자’란 슬로건으로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열리는 활축제는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만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활 서바이벌 대회, 활사냥을 체험하는 필드아처리, 활쏘기(국궁,양궁)체험, VR활체험 외에도 어린이직업체험관, 보트체험,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다채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전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매일 시간대별로 구성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축제 첫날 개막식은 주제공연과 코요태, 주미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 공연인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어린이특화공연(마술, 인형),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치맥페스티벌 및 DJ댄스파티, 예천전국가요제, 낙동7경 한마당 등 매력적인 볼거리들을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활 역사관과 활 전시관, 활 조형작품 공모전은 예천 활의 전통과 우수성을 재조명함은 물론 우리 민족의 역사와 함께한 활DNA의 가치를 느껴 볼 소중한 기회다.

개막 당일에 예천진호국제양궁장 네이밍의 주인공이자 대한민국 양궁의 살아있는 전설 김진호 한국체육대학교 교수의 팬 사인회도 이벤트로 준비된다.

곤충생태체험관
곤충생태체험관에서 체험행사

예천곤충생태원, ‘곤충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

 예천곤충생태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곤충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어린이날 주인공들이 신비한 곤충 세상 속에서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행사로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곤충복장 퍼레이드, 나비 방사 이벤트, 페이스 페인팅, 마술 특별공연 등이 있으며 어린이날 당일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에게 무료입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예천활축제와 연계해 활축제 입장객이 곤충생태원을 방문하면 1천 원을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예천박물관, 버블쇼 & 캠핑문화 체험

예천박물관은 어린이날에 보글보글 버블쇼를 박물관 잔디광장에서 열어 어린이들에게 동심 가득한 추억을 선물해 줄 계획이다. 

버블쇼는 무료로 제공되는데 어린이들이 직접 비눗방울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때 맞춰 만개한 박물관의 영산홍 군락은 싱그러운 자연의 정취로 관람객을 반기며 아름다운 포토존이 되기에 충분다.

예천박물관 전경.사진=예천군
예천박물관 전경.사진=예천군

이 외에도 예천박물관과 초간정을 배경으로 초간 권문해 선생의 삶과 예천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생생문화재 프로그램이 가족 캠핑과 함께 제공되는데 어린이 동반 선착순 15가족이 참여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안전 중심, 사람 중심, 체험 콘텐츠 중심으로 잘 마련했다”며, “ 많은 관람객의 발걸음이 예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