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뉴질랜드의 가을, 축제로 떠들썩"
상태바
"뉴질랜드의 가을, 축제로 떠들썩"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3.19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즈, 열기구, 마오리족 등 볼거리 풍성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한국에 봄이 찾아들 즈음 뉴질랜드는 가을의 길목에 선다. 뉴질랜드의 가을은 국제 재즈 페스티벌, 하늘 높이 오르는 열기구축제, 그들즈만의 새해를 맞는 마오리족의 축제 등 다채로운 축제들이여저기에서 펼쳐진다.

전세계 관광객을 불러 모으는 뉴질랜드의 가을 축제를 소개한다.

와이카토 열기구 축제(Balloons over Waikato)

오클랜드(Auckland)에서 자동차로 1시간 남짓 거리에 있는 와이카토(Waikato)지역의 중심지 해밀턴(Hamilton)에서 오는 28일부터 4월1일까지 열린다.

5일동안 열리는 이 축제를 보기 위해 13만 여명의 관광객과 열기구 애호가들이 세계 각국에서 해밀턴을 찾아온다.

축제기간 동안해밀턴 호숫가(Hamilton Lake)의 이네스 커먼(Innes Common)과 와이카토 대학(The University of Waikato)주변은 열기구가 펼치는 환상적인 광경을 구경하려는 사람들로 만원을 이룬다.

이른 아침 형형색색의 화려한 컬러와 다양한 모양의 열기구들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보는 눈을 즐겁게 만든다.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수많은 열기구들이 하늘로 오르는 장면은 그야말로 가슴 벅찬 장관을 연출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이기도 한 나이트 글로우(Night Glow)에서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야간 열기구 쇼를 볼 수 있다.
홈페이지: http://www.balloonsoverwaikato.co.nz/

국제 재즈 페스티벌(National Jazz Festival)

타우랑가(Tauranga)의 베이 오브 플랜티(Bay of Plenty)에서 4월5일부터 4월9일까지 올해로 50번째를 맞는 국제 재즈 페스티벌(National Jazz Festival)이 열린다.

196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재즈 페스티벌로 뉴질랜드 최대의 재즈 공연인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재즈 축제이기도 하다.

뉴질랜드 국제 재즈 페스티벌 기간에는 타우랑가 베이 오프 플랜티로 세계적인 유명 재즈 뮤지션과 뉴질랜드 재즈 음악가들이 하나, 둘 모여든다.

재즈페스티벌 기간 타우랑가 시내는 온통 축제 분위기다. 주말이면 재즈 빌리지에서 무료 공연이 줄지어 열리고 전국에서 모여든 관광객들로 평소에는 조용하던 도시전체가 들썩인다. 뛰어난 재즈 뮤지션들의 콘서트와 함께뉴질랜드의 가장 권위있는 청소년 재즈 경연 대회, 재즈 콩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홈페이지: http://www.jazz.org.nz/

애로우타운 가을축제(Arrowtown Autumn Festival)

뉴질랜드에서 가을이 가장 아름다운 마을인 애로운타운(Arrowtown)에서 열리는 애로우타운 가을축제(4월20일~4월29일)를 즐겨보자.

애로타운은 퀸즈타운(Queenstown)에서 자동차로 1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마을로 그림 같은 가을단풍과 골드러시 시절의 모습를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유명하다.

가을축제 기간 내내 거리 퍼레이드, 공예품시장, 애로우 광부의 밴드와 길거리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축제의 입장료는 무료다.
홈페이지:http://www.arrowtownautumnfestival.org.nz/

마타리키축제 (Matariki Festival)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의 새해맞이 축제인 마타리키축제(Matariki Festival)가 6월21일부터 7월21일까지 한달간 오클랜드(Auckland) 전역에서 열린다.

축제이름인 ‘마타라키’는 작은 ‘별들의 조그마한 무리’라는 뜻이다. 축제가 시작되는6월 이면 북동쪽 지평선에 아름다운 별무리가 나타나는데, 이 별무리가 마오리족들에게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표시이다.

부족에 따라 축제를 시작하는 날짜가 조금씩 다르지만, 6월 한 해 동안 거둔 수확물에 대한 감사와 풍요로운 미래를 기원하는 축제의 의미는 모두가 같다.


마타리키축제 기간 동안 질랜드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접목시킨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역사적인 무대를 배경으로 한 마오리 음악가들이 펼치는 콘서트와 전통공연, 전시회, 마오리족 전통연 만들기 등 마오리족만의 독특한 유산과 전통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http://www.matarikifestival.org.nz/

자료제공:뉴질랜드관광청 www.newzealand.com/kr

대한항공, 하나은행과 업무 제휴

관광공사, 국내여행바우처상품 공모

담양군,떡갈비. 대통밥 '상표 등록' 추진

"낭만과 휴식이 공존하는 한강"

"엄홍길 대장과 가족캠핑 떠나요!"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