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괌정부관광청, 의료·교육 폭넓게 업무협약 체결..여행객 수요 다각화 꾀해
상태바
괌정부관광청, 의료·교육 폭넓게 업무협약 체결..여행객 수요 다각화 꾀해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12.0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괌정부관광청이 차 의과학대학교, 백석대학교 등 의료·교육 등 폭넓게 업무협약을 체결, 괌 여행 타깃 마켓 확대에 나선다. 

이 일환으로 괌정부관광청은 차 의과학대학교과 업무협약(MOU)을 지난 5일 차 의과학대학교 협력의료기관 차움에서 칼 T.C. 구티에레즈 괌정부관광청장 및 임원단, 차 의과학대학교 김동익 총장, 차움 이동모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했다.

괌정부관광청, 차 의과학대학교 업무협약식
괌정부관광청은 차 의과학대학교과 업무협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 

괌정부관광청 임원단은 차움 의료기관의 시설을 둘러보고 차 의과학대학교 및 차병원그룹의 글로벌 의료 네트워크와 기술 등을 알아보며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바이오, 의료, 헬스케어에 특화돼 있는 대학교로 협력병원으로는 분당차병원, 강남차병원 등이 있고 최근 보건학, 스포츠의학 등 점점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괌정부관광청은 의료 관광 사업 개발 및 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교류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함께 괌정부관광청은 백석대학교와도 업무협약(MOU)을 지난 7일 백석대학교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 괌정부관광청장 및 임원단, 백석대학교 정우진 학사부총장과 관계자들이 참석, 문화 교류 프로그램과 관광 일자리 창출, 관광인력 전문성 향상 등을 위한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괌정부관광청, 백석대학교 업무협약식
괌정부관광청은 백석대학교과 지난 7일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백석대학교는 ‘K-Move’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괌 해외 취업 및 괌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바 있으며, 괌정부관광청은 백석대학교와의 협력으로 괌 관광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태교여행, 시니어, 교육 등 타깃 마켓을 세분화 및 다양화하고 괌 관광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괌이 가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이러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