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2 14:59 (수)
추워지는 겨울, 보령 천북 굴단지로 굴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추워지는 겨울, 보령 천북 굴단지로 굴 맛보러 오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2.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2022 천북 굴 홍보 행사’ 11일까지 개최
천북 굴 구이, 굴밥 사진
천북 굴 구이

보령시는 ‘2022 천북 굴 홍보 행사’를 오는11일까지 천북면 장은리 굴단지에서 개최한다.

천북굴단지상인회(회장 조행성)가 주최하는 이번 홍보 행사는 지난 3일 오전 11시 천수만 농어촌테마파크에서 개막식을 갖고, 굴비빔밥 시연 행사를 통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싱싱하고 먹기 좋은 천북 굴의 맛을 선보였다. 

비빔밥 퍼포먼스
2022 천북 굴 홍보행사에 김동일 보령시장, 장동혁 국회의원, 박상모 보령시의회 의장과 관광객, 시민 등이 참여, 천북 굴단지 홍보용 안내판 제막식을 개최하고 천북 굴 시식, 굴 비빔밥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또한 행사기간 내내 초청가수 축하공연, 품바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으로 굴의 풍미를 느끼면서 다양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천북 장은리 굴 단지는 예전부터 굴 구이로 유명한 곳으로 한해 약 2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겨울철 최고 관광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천북 굴 구이, 굴밥 사진
천북 굴밥

특히 천북 굴은 구이를 비롯해 굴 밥, 굴 칼국수, 굴 찜, 굴 회무침 등 다양한 굴 요리로 맛 볼 수 있다.

천북 굴은 보령 9미 중 하나이며,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부터 이듬해 봄에 이르기까지 겨울철 최고의 음식으로 인기가 높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칼슘이 풍부하다. 또한 철분 이외의 구리도 함유돼 있어 빈혈에 좋고,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과 혈압 저하에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홍보안내판제막
보령시는 ‘2022 천북 굴 홍보’안내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굴에 함유된 아연은 성장호르몬을 활성화하고, 글리코겐은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스태미나 증진에도 뛰어나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천북 굴은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부터 이듬해 봄에 이르기까지 최고로 먹기 좋다”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천북 굴구이 단지에 오셔서 특별한 경험과 함께 싱싱한 굴도 맛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북 굴 구이, 굴밥 사진
천북 굴 구이
굴떡국시식
굴 떡국 시식행사가 열렸다. 

 

<사진/보령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