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화려한 거리축제' 핀타도스 데파시’
상태바
화려한 거리축제' 핀타도스 데파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2.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일로일로 시에서 3월 14~18일 열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핀타도스 데파시 페스티벌 (Pintados De Pasi Festival)’이 필리핀 일로일로 파시 시에서 오는 3월 14~18일 개최된다.

핀타도스 데파시 페스티벌은 아이타, 중국, 말레이, 무슬림 등 모든 부족이 한데 어울려 결속을 다지는 축제다.
축제 첫 날은 일로일로 파시 시(市) 창립을 기념해 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트리트 댄스가 펼쳐진다.

축제 둘째 날과 셋째 날은 타투와 바디 페인팅으로 온 몸을 치장한 주민들이 과일과 야채, 꽃 등을 싣고 아름답게 치장한 카라바오(필리핀 물소)수레를 끌고 거리를 행진하는 바디 페인팅 콘테스트가 열린다.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방카 체험(필리핀 전통 배), 카라바오 레이스 프로그램(17일)도 마련된다. 8개의 부족이 각각의 전통 문양을 온 몸에 새기고 행진하는 부족간 경연대회가 펼쳐지면서축제는 정점에 이르게 된다.

‘핀타도스’(Pintados)는 처음 스페인 사람들이 필리핀에 상륙했을 때 몸에 타투를 한 원주민을 보고 ‘색칠한 사람들’을 지칭하면서 만들어 졌으며, 핀타도스 행사로 인해 타투가 예술로 승화되는 계기가 됐다.

파나이 지역 사람들은 전투에 참가했던 기록으로서 타투를 사용하기도 했으며, 많은 타투는 전사로서의 높은 지위를 인정 받았다. 또한 파나이 사회에서 여성은 한 쪽 팔에만 타투를 하는 것이 일종의 규범으로 여겨졌다.

▲ 크루즈 타고 멕시코로 떠나요!

▲ 우리가족 봄 마중 '光陽여행'

새로운 봄에 만나는 '김혜용 비올라 독주회'

크루즈 선내에서 럭셔리 여행 만끽!

라스베이거스를 입 안에 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