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6 18:47 (월)
파주시 임진각 평화곤돌라 공중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 기관표창 수상
상태바
파주시 임진각 평화곤돌라 공중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 기관표창 수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1.1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임진각 평화곤돌라 공중화장실이 행정안전부·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공동 주최하는 ‘제24회 아름다운화장실 大賞(대상)’공모전’에서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41개 화장실이 응모했으며, 임진각 평화곤돌라 공중화장실은 시설 정비, 이용객 편의시설 등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아름다운 화장실로 선정됐다.

국내 최초로 민통선 구간을 연결하는 임진각 평화곤돌라는 매년 많은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파주시 대표 관광명소로, 장애인 화장실 편의시설, 화장실 청결 상태, 임진각 특색을 부각한 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파주시는 매년 낙후된 공중화장실을 개·보수하는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민통선 내 통일촌 화장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있다.

박준태 자원순환과장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공중화장실을 조성하기 위해 시설을 꾸준히 확충하겠다”며 “특히, 방문객이 많은 시설을 대상으로 이용자 편의와 지역 홍보 등을 고려해 공중화장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공중화장실에는 범죄 예방을 위한 안심 비상벨이 45개소에 설치돼 있으며, ‘육아대디’를 위한 남자화장실 기저귀 교환대를 24개소에, 몰카 범죄 예방을 위한 안심스크린과 안심거울을 30개소에 추가 설치한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