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예산의 ‘찐 매력’, ‘찾아가는 버스투어’로 만나요! 
상태바
예산의 ‘찐 매력’, ‘찾아가는 버스투어’로 만나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11.0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가족 단위 관광객 위한 역사·문화, 체험 관광코스 시범 운영

예산의 ‘찐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찾아가는 버스투어’가 오는 1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예산군의 ‘찾아가는 버스투어’는 스플라스 리솜을 이용하는 숙박객이 지역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방문할 수 있도록 스플라스 리솜을 출발지와 도착지로 설정해 운행하는 버스투어로, 매주 토요일 1회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버스투어’ 노선은 △스플라스 리솜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 △예당호 모노레일 △내포보부상촌 △스플라스 리솜 순서로 운영되며, 스플라스 리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40명까지 이용할 수 있고 이용요금은 무료다.

스플라스 리솜은 쾌적한 숙박시설과 물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어 전국 각지에서 가족 단위, 친구, 연인 등 다양한 관광객이 찾고 있다.

덕산온천 방문 관광객 대상 찾아가는 버스투어 운영 모습
덕산온천 방문 관광객 대상 찾아가는 버스투어 운영 모습

예산군은 리솜 방문객에게 예당호출렁다리&음악분수, 예당호 모노레일, 예산황새공원 및 내포보부상촌 등 역사와 체험을 하나로 엮는 찾아가는 버스투어를 운영해 예산의 대표 관광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0월 8일 개통한 예당호 모노레일은 전국 최초 야간경관 조명을 갖춘 모노레일로 주말에는 몇 시간씩 줄을 서야 이용할 수 있을 만큼 인기를 얻는 등 예산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으다.

올해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된 내포보부상촌은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등 즐길거리가 풍부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안성맞춤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예산군 관계자는 “12월 10일까지 시범운영한 후 이용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자체분석해 계절과 테마에 맞는 유연한 ‘찾아가는 버스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찾아가는 버스투어’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단체관광 수요를 회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