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0:23 (금)
아삭 상큼 사과맛에 빠지다! ‘청송사과축제’ 3년만에 열려
상태바
아삭 상큼 사과맛에 빠지다! ‘청송사과축제’ 3년만에 열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2.10.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사과축제 11월 2일 ~ 11월 6일, 5일간 개최
청송사과축제 청송사과 퍼레이드
청송사과축제 청송사과 퍼레이드

경북 청송사과를 테마로 한 ‘제16회 청송사과축제’가 3년만에 돌아와 내달 2일 관광객과 조우한다.

아삭 상큼한 사과맛에 빠져보고 싶다면 청송의 가을 대표축제 ‘청송사과축제’로 가보자.

청송사과의 수확철을 맞아 수려하고 청정한 자연을 배경으로 청송사과축제가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란 주제로 11월 2~6일 5일간 청송읍 월막리 현비암 앞 용전천에서 열린다. 

청송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산소카페 청송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산소카페 청송정원’ 등 청송이 '국내 최고의 청정 관광도시'란 점을 더욱 부각시킬 방침이다.

또 용전천 현비암 주변에 아름다운 빛으로 수놓은 야간 경관을 조성해 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축제장을 만들 계획이다.

청송사과축제 사과올림픽
청송사과축제 사과올림픽

축제 형태 다양화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청송사과 우수성 알려

청송군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청송사과축제를 대면 축제의 한계를 벗어나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을 꿈꾼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13일부터 11월 6일까지 포털사이트 다음(daum)을 통해 청송사과축제 대표 체험프로그램 ▲청송퀴즈,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찾아라, ▲도전-사과 선별 로또, ▲꿀잼-사과난타 등 4종을 온라인 게임으로 선보이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축제 형태를 다양화했다.

청송사과축제 '황금사과를 찾아라'
청송사과축제 '황금사과를 찾아라'

대표 프로그램 ‘청송꽂줄엮기 전국대회’ 시행

또 한 가지 변화는 기존 ‘청송사과 꽂줄엮기 경연대회’를 전국대회로 확대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향후 시상 훈격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으로 격상시키는 등 ‘청송꽂줄엮기’를 문화재로 지정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에 주민 참여 활성화와 완성도 높은 볼거리를 준기하기 위해 8개 읍‧면 꽃줄엮기를 코칭해 대표 프로그램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청송사과축제
청송사과축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는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

올해 축제는 ▲청송군 대표 브랜드를 이미지화한 드론 라이트쇼를 통해 청송사과축제의 성대한 개막을 알리고, ▲사과축제의 킬러 콘텐츠인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찾아라, ▲도전-사과 선별 로또, ▲꿀잼-사과난타와 사과 방망이 체험, ▲사과 낚시 등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8개 읍‧면 주민과 풍물단이 함께 하는 ‘청송사과 퍼레이드’, ▲‘청송군민 노래자랑’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진다. 

행사장 주무대에서는 ▲11월 2일 김희재, 박서진 등이 출연하는 문화제 축하공연에 이어 ▲11월 3일에는 현숙, 배일호, 강진, 최진희, 한혜진, 박상철, 금잔디, 류지광, 안성훈, 우연이 등이 함께하는 MBC 가요베스트 녹화 공연과 ▲청송 군민상 시상식 및 명예군민 위촉식을 개최한다.

또 ▲11월 4일에는 이찬원, 양지은, 조명석 등 다양한 가수들이 세계유교문화축전(트로트콘서트)을 빛낸다.

청송사과축제
청송사과축제

이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시니어 한마당, 독도사랑스포츠공연단 공연,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사과축제와 함께 하는 어르신 노래자랑, ▲재능기부공연 등의 소공연장 행사와 ▲사과 깜짝 경매, ▲원산지 표시 위반자 의금부 압송 시연, ▲2022 청송황금사과배 전국고교장사씨름대회 등 특별 행사도 눈길을 끈다.

▲청송사과 전시‧홍보관, ▲황금사과 품평회, ▲사과요리 전시 및 체험, ▲사과 떡 나눔과 무료 차 시음 등의 상설 행사도 마련해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3년 만에 새롭게 개최되는 이번 청송사과축제는 차별성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더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사과축제 야간
청송사과축제 야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