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철원오대쌀축제에'로 농촌문화 체험 즐거움 느껴보세요! 
상태바
'철원오대쌀축제에'로 농촌문화 체험 즐거움 느껴보세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0.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30일 3일간 철원 은하수교 주차장 일원에서 열려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2년 철원오대쌀 축제'가 오는 28일~30일 3일간 철원 은하수교 주차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철원 오대쌀 축제는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청정 철원에서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한 해 농사의 노고를 위로하고 수확의 기쁨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기 위한 행사로, 오대쌀을 주제로 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따뜻한 밥 건강한 마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그간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등으로 움츠려 있던 심신을 다독여주며 '철원 오대쌀밥'을 통해 위로한다. 

축제에서는 오대쌀로 지은 따뜻한 가마솥밥과 떡메치기로 만든 찰떡, 오대쌀떡 구이 등도 시식해볼 수 있다.

또 오대쌀 홍보관, 철원음식컨텐츠, 신기종 농업기계 등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고, 철원DMZ마켓이 포함된 농특산물 판매장 투어, 지역예술인의 공연과 무대 행사 참여 등으로 마음까지 활짝 웃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축제 참여와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하여 ‘철원오대쌀 슈퍼스타’, ‘할인쿠폰과 스탬프 미션’, ‘철원오대쌀 무료택배’, ‘논두렁 풋살대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현종 군수는 “철원오대쌀 축제를 통해 농업인과 지역 주민에게는 자부심을, 철원을 찾는 방문객에게는 농촌문화 체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추진하여 모두가 행복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