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튜닝·전시·모터스포츠의 모든 것 만나는 '보령 AMC 모터 페스티벌’ 열려
상태바
튜닝·전시·모터스포츠의 모든 것 만나는 '보령 AMC 모터 페스티벌’ 열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10.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려
사진-짐카나 대회
사진-짐카나 대회

차량 튜닝, 전시, 모터스포츠 등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품은 전국 자동차 튜너들이 가장 기다리는 축제 ‘2022 제1회 보령 AMC 모터페스티벌'이 오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보령시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아주자동차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15일부터 튜닝카를 비롯하여 오프로드, 캠핑카, 스포츠카, 슈퍼카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차량 500여 대의 전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16일에는 모터페스티벌 체험존에서 짐카나 경기가 챌린져스와 챔피언스 2개 클래스로 열리며, 관람객들이 짐카나 동승 체험도 할 수 있다.

짐카나는 평탄한 광장에 표주 등을 사용하여 대단히 복잡한 코스를 설정하고, 그것을 빠져나가는 시간을 다투는 경기를 말한다.

또한 현역 드리프트 선수를 초청하여 드리프트 쇼런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터스포츠 전공 박상현 교수의 관람객 드리프트 동승 체험도 열린다.

특히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불꽃 판타지쇼 무대행사가 열리며 육중완밴드, 헤이걸스, 김수빈 등이 축하 공연을 한다. 불꽃판타지쇼 진행은 오후 9시 머드광장 앞 해상에서 이뤄진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보령을 찾아온 전국의 모든 자동차 동호인을 환영한다”라며 “이색적인 자동차 관람과 스릴있는 경기를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라며 보령 곳곳의 가을철 관광지도 둘러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국내를 뛰어넘어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2024보령국제모터페스티벌’ 개최를 추진 중이다.

사진-짐카나 대회
사진-짐카나 대회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