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2 14:21 (수)
춘천 원도심의 맛집 한눈에..‘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 제작·배포
상태바
춘천 원도심의 맛집 한눈에..‘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 제작·배포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8.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중식·양식·카페 등 봄나들거리 모든 외식 업소 특징 소개

“꼬르륵” 배고프면 춘천 원도심 먹거리 가이드 펼쳐보세요!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단은 원도심의 맛집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지도 ‘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했다.

‘봄나들거리’는 춘천 명동 주변 원도심을 일컫는 새 이름으로 지난해 시민과 상인, 관광객의 의견을 수렴해 작명했다.

먹거리 가이드의 경우 중앙·제일시장, 명동·지하상가·육림고개·요선동 상점가, 조운동, 브라운5번가 원도심 내에위치한 270개 외식업소의 정보를 담고 있다.

펼치면 50cm×70cm이지만 접으면 휴대폰 크기로 한 손에 쏙 들어와 휴대도 편리하다.

이 지도에는 ▲한식 ▲중식 ▲양식 ▲카페 ▲술집 등 봄나들거리에 있는 모든 외식업소의 특징과 대표 메뉴, 연락처 등이 소개돼 있다.

반대쪽 면에는 점포를 찾을 수 있는 지도가 점포 외관을 표현한 일러스트와 함께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다.

또 봄나들거리에서 가볼 만한 곳과 이 거리를 재미있게 여행하는 걷기 코스까지 소개돼 쇼핑과 재미, 휴식과 외식을 고루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봄나들거리 먹거리 가이드’는 춘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이색 맛집과 원도심 구석구석을 찾아다닐 수 있도록 돕는 안내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춘천역 등 주요 역사 관광안내소와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레고랜드 등 관내 주요 관광지에 먹거리 가이드를 비치했다.

또 향후 블로그, SNS 등 원도심 외식 업소를 홍보하는 콘텐츠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도, 춘천시가 지원하는 춘천 원도심 상권르네상스사업이 올해 2년차를 맞아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총 30억 원이 배정되어 스마트상권시스템 구축 등 12개 과업이 시행되며, 사업대상지는 중앙·제일시장, 명동·지하상가·육림고개·요선동 상점가, 조운동, 브라운5번가 8개 상권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