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이천쌀문화축제 기본계획 수립,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상태바
이천쌀문화축제 기본계획 수립,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8.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 추진위원회, 22일 개최
축제와 이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키로

이천시는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 추진위원회를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김경희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고 '이천쌀문화축제 기본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추진위원회에서는 이천시 및 추진위원회의 역할과 과제를 제시하여 시민과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집중하기로 했다.

이천쌀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이천쌀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또 셔틀버스로 이천쌀문화축제뿐만 아니라 이천시 관광자원을 편리하게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축제 본연의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기본계획을 설정했다.

이천쌀문화축제 관계자는 “관람객에게는 테르메덴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항공작전사령부의 헬리콥터 탑승 체험 기회를 마련하는 등 이천농업테마공원에서 새롭게 관광객을 맞이하는 만큼, 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준비하고 있다”며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이천시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주요 관광명소와 셔틀버스를 연계하여 경강선 등 대중교통을 통해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교통체증을 해소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이천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덧붙였다.

이천쌀문화축제는 7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어 시민 모두가 찾는 대표축제로, 관광객들에게 옛스러운 전통의 멋과 함께 코로나팬데믹으로 지쳐있는 시민에게 행복과 위로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제21회 이천쌀문화축제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이천농업테마공원(이천시 모가면 공원로 48)에서 개최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