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0-05 17:56 (수)
포항시 지정해수욕장 6개소 일제히 개장
상태바
포항시 지정해수욕장 6개소 일제히 개장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2.07.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9일 ~ 8월 21일 44일간 운영

포항시 영일대, 도구, 구룡포, 칠포, 월포, 화진 등 지정 해수욕장 6개소가 경상북도에서 가장 이른 지난 9일 일제히 개장했다.

아울러, 개장과 함께 각 해수욕장에서는 올 한해 해수욕장의 무사 안전을 기원하는 어룡제와 개장식이 함께 진행됐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올해 포항시 해수욕장 개장기간은 7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44일간으로 물놀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일몰 시간인 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

포항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포항시는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야외에서는 최소 1m 이상 안전거리 확보와 화장실 및 샤워장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안전한 해수욕장 환경 조성을 위한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개장 당일 무더위 속에 일찍부터 많은 이용객들이 해수욕장을 찾았으며 더위를 피하기 위해 물놀이와 수상레저를 즐기는 사람들로 모처럼 여름철 지역의 해수욕장이 활기를 되찾은 모습이었다.

또한, 지역의 특화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영일대해수욕장에는 30여 개의 모래작품을 전시하는 샌드 페스티벌과 월포 해수욕장에서는 전통 어법인 후릿그물을 이용한 맨손 고기잡이 체험 등 해수욕장 이용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들이 준비돼있다.

최무형 해양산업과장은 “야외에서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제됐으나 다중이용시설 등에서의 이용자들의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사진 /포항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