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누에랑 뽕이랑 오디랑 '부안 유유마을'에서 신나게 놀자!
상태바
누에랑 뽕이랑 오디랑 '부안 유유마을'에서 신나게 놀자!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2.06.0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 유유참뽕축제' 10~11일 열려

누에랑 뽕이랑 오디랑 '부안 유유마을'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제6회 부안 유유참뽕축제'가 부안군 변산면 유유마을 일원에서 오는 10~11일 이틀간 열린다.

전라북도 시골마을 작은축제로 선정된 '부안 유유참뽕축제'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었으나, 올해 3년만에 다시 대면 축제로 개최하게 되었다.

부안 유유참뽕축제
부안 유유참뽕축제

유유참뽕축제는 유유마을에서 주최하고 부안군, 국립농업과학원, 전북농업기술원이 협력하여 풍잠기원제, 마을 제철 농산물 직거래장터, 오디 수확체험, 양잠산물 가공체험, 오디 작품전시, 민속놀이, 누에올림픽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및 먹을거리와 가족이 함께 즐길 놀이마당을 준비, 많은 관광객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축제 본부석에서 판매하는 축제머니를 구입하여 사용하여야 농산물 구입과 먹거리장터 등 이용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부안 유유마을은 국가중요농업유산 8호로 지정된 양잠 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마을로 누에고치를 이용한 작품전시, 마을 어르신들의 삶을 그려낸 시작품전시와 누에치기 재연, 식용곤충 시식과 곤충 과자 시식 등 누에 마을만의 독특한 프로그램들이 더해 더욱 알차게 진행된다.

특히 참뽕장날 먹거리장터에서는 마을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오디와 뽕잎 등 식재료를 이용해 뽕잎 비빔밥, 뽕잎 두부, 뽕잎 개떡, 뽕잎 해물전, 오디 막걸리, 오디 슬러시 등 유유마을만의 독특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체험가득 건강가득한 체험관에서는 오디 따서 먹기와 누에 뽕잎 먹이기 등 직접 만지고 느끼는 재미 체험과 오디청, 누에고치 캐릭터, 참뽕이 석고방향제, 오디 아이스크림 박스케잌, 참뽕이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건강이 가득한 다채롭고 특색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부안군은 "6월 중순까지가 오디를 가장 맛있게 먹는 시기”라며 “유유 참뽕축제는 뽕을 직접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가족 체험 축제”라고 말했다.

부안 유유참뽕축제
부안 유유참뽕축제

 

<사진/부안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